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화장품 원료 공부 : SHD-62 (1,2-Hexanediol) 1,2- 헥산다이올

화장품 원료 공부

by 김해녕 2020. 4. 3. 18:25

본문

안녕하세요.

해녕입니다.

 

오늘 알아볼 화장품 원료는 바로 SHD-62입니다.

 

 

 SHD-62의 INCI Name은 1,2-Hexanediol로 1,2-헥산다이올입니다.

예전에는 1,2-헥산디올이라고도 했었죠.

 

 

그렇다면 1,2-Hexanediol의 화장품 원료로서의 기능은 무엇일까요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바로 방부입니다!

 

 

 

 

예전부터 화장품의 방부제으로 쓰이던 파라벤, 페녹시에탄올의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1,2-Hexanediol이 방부대체제로 쓰이게 됐습니다.

1,2-Hexanediol은 하지만 배합목적이 용제(Solvent)로 되어있기 때문에 무방부제 화장품을 만들고자 할 때 쓰입니다.

엄밀히 따지면 무방부제 화장품은 아닌것이죠! 그저 배합목적이 방.부.제 라고 되어있는 원료를 쓰지 않은 것 뿐입니다.

(*방부제가 함유되어있다고 모두 나쁜 것은 아닙니다. 화장품의 안정성을 위해 방부제를 적절히 쓰는 것이 더욱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)

 

 

1,2-Hexanediol은 모든 국가에서 사용제한이 없는 정도로 안전성이 입증되어있는 원료입니다.  

 

EWG 등급도 1등급으로 안전한 원료라고 할 수 있죠.

 

출처 : EWG Skin Deep

그렇다면 1,2-Hexanediol의 분자구조는 어떨까요?

 

출처 : 대한화장품협회

 

 

1,2-Hexanediol의 CAS No. 는 6920-22-5 입니다.

 

 

1,2-Hexanediol은 자체로 보습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장품을 만들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.

 

 

화장품을 구매하실 때, 화장품 처방실험을 하실 때 많은 도움되길 바랄게요!

 

 

 

 

감사합니다 ^^

 

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.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